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콤펙타의 푸른 행복

by 꽉찬정리 2024. 4. 6.
반응형

 

요즘 콤펙타키우기에 푹 빠져버렸어요.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새로움을 찾고자 시작한 취미가 제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주었죠. 이 작은 식물이 제게 준 변화는 매우 크고 긍정적이었어요.

 

콤펙타는 아프리카가 원산지인 식물이에요. 습도가 높고 따뜻한 기후, 반그늘 환경에서 잘 자라죠. 여름에는 차광을 해주고, 겨울에는 약간의 온도 관리가 필요해요. -16도에서 24도 사이에서 잘 자라지만, 12도 이하가 되면 성장이 멈추거든요. 콤펙타를 키우며 온도 조절의 중요성을 깨달았어요.

 

물주기도 신경 써야 해요. 콤펙타는 과습에 약해서, 화분 흙이 3분의 1 정도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물을 주는 게 좋아요. 겨울에는 흙이 반 이상 마를 때까지 기다리죠. 번식은 삽목으로 쉽게 할 수 있어서, 귀찮은 성격인 저에게도 딱 맞아요.

 

솔직히, 물주기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돼요. 겨울에는 베란다에서 한 달에 한 번 정도 물을 주면 됩니다. 만약 자주 물을 줘야 했다면, 제가 먼저 지쳤을 거예요. 하지만 콤펙타는 까다롭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에요.

 

어릴 적 친정엄마가 집 안에서 화분을 가꾸시는 모습을 보며 자랐어요. 그래서인지, 콤펙타키우기를 하면서 저도 심신의 안정을 느끼게 되었어요. 식물을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지죠.

 

콤펙타의 생명력은 그 푸릇한 모습에서 느껴져요. 복잡한 생각이 들 때, 콤펙타에 더 집중하고 화분을 가꾸며 시간을 보내요. 콤펙타키우기는 저에게 참 보람 있는 휴식이에요.

 

콤펙타가 자라 분갈이를 해줄 때가 되었어요. 아무 것도 잘해준 것 같지 않은데도 콤펙타는 굳건하게 자라 주었죠. 포트에서 분갈이를 하며 콤펙타의 성장을 실감했어요.

 

식물키우기의 재미를 뒤늦게 알게 된 저는 이제 다양한 종류의 식물을 집 안에 들였어요. 티비나 컴퓨터보다 식물을 가꾸는 게 더 만족스러워요. 콤펙타키우기는 일상에 지친 분들께 추천하고 싶어요.

 

이 작은 식물이 주는 기쁨과 안정감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워요. 콤펙타와 함께 하는 시간들은 제 삶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해주었죠. 콤펙타키우기, 정말 추천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