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엽산 결핍의 증상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봤어요.

by 꽉찬정리 2022. 8. 13.
반응형

엽산, 혹은 비타민B라고도 불리는 성분이 들어있는 영양제를 시중에서 많이 보셨을 텐데요. 그만큼 엽산은 우리몸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때문에 임산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로 하는 영양소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엽산 결핍시 나타나는 증상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엽산이란 어떤 성분인가요?

엽산은 많이 친숙하게 들어본 영양소이죠. 실제로 수용성비타민인 B9로 의학적으로 여겨진답니다. 이는 DNA의 생성과 복구, 적혈구의 생산을 돕는 착한 성분이랍니다. 다시말해 성장과 발달, 신경과 뇌가 건강하게 기능할 수 있도록 하는데에도 필요한 성분이지요. 때문에 우리 몸에 아주 필수적인 영양소라고 할 수 있어요.

 

 

 엽산의 섭취 권장량이 궁금해요.

엽산은 한국인 성인 남녀에게 필요한 일일 섭취량은 400㎍라고 해요. 하지만 임산부의 경우에는 태아의 척추와 뇌, 두개골이 정상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여하며 선천적인 기형 발생을 예방하는데도 도와주기 때문에 필요량이 절반이상 늘어난답니다. 때문에 임신 4개월까지는 매일 600㎍의 엽산을 섭취하는 것이 권고되고 있어요. 영양제 뿐만 아니라 식품 속에도 엽산이 들어있지만, 열이나 물에 약한 탓에 조리과정에서 엽산 성분이 파괴되므로 엽산 함유 식품과 함께 영양제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염산 결핍 증상은 어떤 것이 있나요?

염산이 결핍되면 가장 먼저 몸이 자주 아프다고 해요. 이는 면역력 기능이 저하되어 나타나는 것인데요, 만성적으로 피로감을 느끼기도 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으며, 변비와 장이 예민해지고 배가 팽팽하게 부풀어오르는 복부 팽만감도 느끼실 수 있답니다. 또는 성장이 지연되거나 임신이나 유아기에 발달이 느려진다고 해요. 또 빈혈을 겪기도 하고, 입안에 혓바늘이나 궤양이 생길 수도 있답니다. 전반적인 컨디션이 좋지 않기 때문에 신경도 예민해지고 기분폭이 커지며, 새치가 증가하기도 해요.

 

 

 염산 결핍이 잘 발생하는 사람들이 궁금해요.

염산 결핍이 잘 올 수 있는 위험군에는 가장 먼저 임산부와 수유부, 또는 알코올 중독 증세가 있는 분, 간의 질환을 겪고 계시거나 신장 투석을 받으시는 분, 당뇨병 약을 이미 복용하고 있거나 이뇨제를 자주 복용해야 하는 분들에 해당된답니다. 이렇게 엽산을 섭취해야 하는 분들은 영양제로 섭취를 하는 경우외에도 음식으로 섭취하실 수 있는데요. 시금치나 동부콩,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나 방울 양배추, 강낭콩이나 로메인 양상추에도 엽산이 풍부하답니다. 과일로는 오렌지가 엽산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