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빌리브도어락 사용법, 나만의 경험으로 알아보다

by 꽉찬정리 2024. 4. 15.
반응형

 

제가 원룸에 살기 시작하면서 처음 접하게 된 것 중 하나가 바로 아이빌리브도어락이었어요. 처음에는 이 도어락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막막했죠. 하지만 사용해보니 정말 편리한 기능들이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저처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빌리브도어락의 사용법을 알려드리고자 해요.

 

먼저, 아이빌리브도어락의 특징 중 하나는 비밀번호 설정이에요. 처음 비밀번호를 설정할 때는 건전지 덮개를 열고 메모리 버튼을 짧게 누른 다음, 키패드의 ''을 눌러서 원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답니다. 그 후 ''를 다시 누르면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돼요. 비밀번호를 잘 설정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문을 닫지 않고 비밀번호를 입력해 보세요. 제대로 열리면 설정이 잘 된 것이죠.

 

이 도어락의 또 다른 장점은 스마트카드 기능이에요. 신용카드까지 등록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카드를 등록하려면 건전지 덮개를 열고 메모리 버튼을 짧게 누른 후 '6'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1부터 100 사이의 숫자를 선택하여 '#'을 누른 다음, 카드를 입력부에 대면 등록이 완료돼요. 여러 카드를 등록할 때는 카드를 하나씩 대고 알림음이 나올 때까지 기다린 후 다음 카드를 대면 돼요.

 

비밀번호를 추가로 등록하고 싶을 때도 간단해요. 건전지 덮개를 열고 메모리 버튼을 누른 후 '#'과 '*'를 차례로 누르세요. 저장할 비밀번호 위치를 선택한 다음 해당 위치의 번호와 '#'을 누르고,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추가 등록이 완료돼요. 아이빌리브도어락은 최대 5개의 추가 비밀번호를 등록할 수 있어요.

 

이 도어락의 한 가지 더 신기한 기능은 허수 기능이에요. 비밀번호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실제 비밀번호 앞뒤로 임의의 숫자를 입력할 수 있어요. 이렇게 하면 누군가 비밀번호를 엿보더라도 실제 비밀번호를 알아내기 어렵죠.

 

마지막으로, 이 도어락은 저전압 알람 기능이 있어요. 건전지 수명이 다해가면 알람이 울려서 미리 건전지를 교체할 수 있어요. AA형 건전지 4개만 있으면 되니까 항상 집에 준비해 두세요.

 

아이빌리브도어락을 사용하면서 제가 느낀 점은, 이 도어락이 얼마나 편리하고 안전한지예요. 처음에는 복잡할 수 있지만, 몇 번 사용해보면 금방 익숙해져요. 원룸뿐만 아니라 많은 건물에 설치되어 있는 이유를 알 것 같아요. 이제는 제가 아이빌리브도어락 없이는 생활하기 어렵다고 느낄 정도니까요. 여러분도 한 번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빌리브도어락 #도어락비번바꾸기 #도어락카드등록 #아이빌리브도어락비밀번호 #아이빌리브도어락비번바꾸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