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끄러운 코골이 코골이 줄이는 방법!

by 꽉찬정리 2022. 9. 6.
반응형

사랑하는 가족의 뜻하지 않는 괴롭힘 코골이! 본인이 원해서 고는것이 아닌건 잘 알기에 고는 사람도 코골이를 듣는 사람도 서로가 굉장히 힘들고 피곤한데요. 코골이를 하는 사람은 수면의 질을 저하시키고 스트레스를 굉장히 받게 되는데 동거중인 가족에게도 동일한 고통을 주는 것 중 하나입니다. 심하면 불면증까지 발생될 수 있어 매우 심각한 위기가 될 수도 있는 것이 바로 코골이 인데요. 오늘은 코골이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골이 원인은 무엇일까?

코골이는 잠을 자는 과정에서 좁아진 기도와 숨구멍을 통해 공기가 나가면서 발생하는 잡음이 바로 코골이입니다. 코골이를 하게 되면 스스로 고는지는 알수 없지만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피로가 쌓여 잠을 자도 만성피로가 되고 일상생활에 영향을 끼칠수 있습니다. 또한, 코골이와 더불어 수면 무호흡증까지 같이 발생한다면 숨쉬는 부분에 있어 사망으로까지 이어지는경우가 있어 특히 더 조심해야합니다. 코골이의 원인으로는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 비염으로 인한 코의 문제, 편도선 비대, 비만, 과음 등이 대표적인 원입니다. 가장 많은 원인 중 하나가 비만인데, 목에도 살이나 지방질이 많아 기도가 좁아져 코를 골게 됩니다. 또한 흡연도 목근육을 약하게 만들어 코골이 증상을 더 심하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 입니다.

 

 

 코골이를 줄이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코골이를 줄이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취침전 음주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수면전에 음주를 하게 되면 기도를 여는 근육이 풀리면서 기도가 좁아져 평소보다 코골이가 더 심해집니다. 두번째로는 올바른 베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수면 중에 사용하는 배게의 높이가 맞지 않으면 코골이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목을 단단하게 고정해주는 경추형 베개가 좋습니다. 경추형 베개가 적응하는데 시간은 소요되겠지만 익숙해지면 숙면에 더 쉽게 취할 수 있고 코골이도 완화가 됩니다. 세번째는 염증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비염이나 코막힘으로 인해 비강 및 호흡 경구가 좁아져서 코골이가 심해지기도 하기때문에 염증을 치료하여 코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번째는 잠자기전 식염수로 코를 세척하는 것입니다. 자기전 따뜻한 식염수로 코를 씻어주면 코속 숨 통로가 확장되어 코골이를 줄일수가 있습니다. 다섯번째로는 다이어트입니다. 비만인 경우 목의 지방으로 인하여 기도가 압박되고 호흡 경로가 좁아서 소리의 진동이 강해지고 코골이가 더 심해지게 됩니다. 체중을 줄이면 코골이는 자연스럽게 줄어들 수가 있어 꼭 다이어트를 통해 정상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코골이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랑하는 가족의 숙면과 나의 숙면을 위해서라도 코골이의 원인을 찾아보고 원인을 해결하여 코골이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