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목에서 불편한 느낌이 든다면, 편도결석 빼는법

by 꽉찬정리 2022. 6. 30.
반응형

때론 아주 작은 불편함이라도 크게 느껴지게 되곤 합니다. 어딘가에 살짝 스치며 생긴 작은 상처에도 하루 종일 신경쓰이셨던 적이 한 번쯤 있으셨을텐데요, 혹시 목에 무언가가 껴 있는 듯한 불편함을 느껴보신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이 때 알아두면 좋을 편도결석 빼는법 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편도결석은 무엇인가요?

편도결석 빼는법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서 편도결석이란 무엇인지 먼저 이해해보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편도선을 살펴보면 구멍이 존재하는데 이 구멍에 찌꺼기들이 차츰 쌓이면서 하나의 결석이 된 형태를 편도결석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편도결석이 생기게 되면 우선 목에 무언가가 걸려있거나 껴 있는 듯한 불편함을 느끼게 되고 이로 인해 입냄새가 생기기도 합니다. 따라서 평상시에 구강관리에 세심하게 신경쓰면서 편도결석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편도결석을 그냥 놔두어도 괜찮을까요?

편도결석이 생겼더라도 보통은 재채기나 양치질을 하는 과정 중에 자연스럽게 빠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무리하게 빼지 않아도 되지만 좀처럼 편도결석이 잘 빠지지 않거나 이물감이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서 흡입기를 사용한 치료를 받아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직접 편도결석을 빼내고자 할 때는 기침을 세게 하여 편도선에 자극을 주어 결석을 빼내는 방법과 양치질 시 가글의 강도를 높여 하는 방법을 통해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손이나 다른 소독되지 않은 기구를 이용하여 억지로 빼려는 시도는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자연스럽게 빠지기를 기다렸다가 불편함이 심해진다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도결석을 예방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편도결석 빼는법을 알아두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에 앞서 편도결석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두고서 실천하는 것 또한 중요할 것 같습니다. 목을 건조하지 않은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꾸준한 양으로 물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규칙적인 양치질 또한 편도결석이 생기지 않게 하는데 근본적인 도움을 줍니다. 양치질과 함께 가글을 생활화한다면 편도선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고 앞서 말씀드렸듯이 편도결석이 생긴 경우에도 가글은 결석을 빼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편도선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평소 편도선 건강을 신경쓴다면 편도결석 또한 생길 확률이 낮아질 수 있기에 편도선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먹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많이 알려져 있는 음식이 배와 도라지입니다. 모두 흔히 목에 좋은 음식들로 알려져 있는데 목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도우며 붓기를 내리는 데에도 효과적이며 진정작용 또한 하기 때문에 편도선 건강을 관리하고 유지해나가는데 있어서 섭취하면 좋을 음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음식들을 식단에 포함시키거나 즙의 형태로 섭취한다면 편리하게 생활 속에서 편도선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 빼는법을 통해 결석을 뺄 때에 주의할 점과 평소 관리 방법, 예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약간의 세밀함을 더한 구강관리를 통해서도 충분히 편도선 관리를 효과적으로 수행해나갈 수 있기 때문에 편도결석 빼는법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하기 보다는 건강한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위해 노력을 더한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리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