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르렁~ 코골이에 대한 사실 흥미로운 몇가지!

by 꽉찬정리 2022. 9. 7.
반응형

드르렁 드르렁 잠을 잘때 내가 아닌 다른 이가 코를 골고 있다면? 사실 숙면 취하는게 쉽지가 않습니다. 코고는 사람이 일부러 코를 고는 것은 아니지만 사실 같이 잠을 자는 사람의 입장으로선 굉장히 스트레스 받는건 사실입니다. 오늘은 이런 코골이에 대한 사실 몇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골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코골이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되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옆으로 누워자거나 엎드려 자는 사람보다 똑바로 누워자는 경우 더 많이 고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골이에 대한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대표적인 주요원인으로는 3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로는 과체중, 흡연, 음주로 인한 원인이 있습니다. 체중이 늘어나면서 숨쉬는 비강이 좁아지면서 코골이가 커지기도 하기 때문에 식단과 운동으로 체중 조절으르 한다면 코골이는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될 수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신체적 결함의 원인이 있습니다. 코의 문제로 인하여 코를 고는 경우가 있는데, 기관지 질환으로 코가 막혀서 코를 골거나 알러지 등으로 인해 고는 경우도 있습니다. 

 

 

 코골이 대한 사실 중 흥미로운것은 무엇일까요?

코골이에 대한 사실중 궁금한 것중 하나가 얼마정도로 소음이 발생하는지 입니다. 코골이는 50~100db로 드릴로 공사는 하는 소리와 맞먹습니다. 잠을 자는데 옆에서 공사를 하고 있다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건 어쩌면 당연할거일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는 코골이는 유전인 경우가 많습니다. 부모님이 코를 곤다면 70%이상 그 자녀도 코를 골며 그 윗대나 친척들 중 코골이를 하는 경우가 많이 코골이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중 하나입니다. 세번째는 코를 고는 사람과 같이 지내면 평생 잠을 잘 수 있는 시간이 2년이나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해서 기분이 좋지 않거나 짜증, 집중력 저하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코골이에 새로운 사실은 무엇이 있을까요?

코골이는 흔히 남자가 여자보다 더 맣이 곤다고 알려져 있고 실제로 그렇습니다. 남자가 40%, 여자가 30%로 통계상 더 많이 곤다고 합니다. 그리고 성인의 45%는 일주일에 최소 한번은 코를 골고, 그중 25%는 일주일에 3~4번의 코를 곤다고 합니다. 그런데 만약 어린 자녀가 코를 곤다면 이부분은 유심히 확인 후 병원에 대려가는게 좋습니다. 과잉 행동이나 주의력 결핍 장애가 발달 될 수 있어서 검사가 꼭 필요합니다.

코골이는 수면부족이나 우울증을 유발하기도 하며 수면 중 무호흡으로 인하여 생명에도 위협이 갈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과체중이라면 운동으로 체중을 줄이고 음주와 흡연을 줄여서 건강을 되찾는다면 코골이는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될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