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론자격증종류, 날아오르는 꿈을 펼치다

by 꽉찬정리 2024. 3. 8.
반응형

 

저는 얼마 전 드론 자격증을 취득한 경험이 있어요. 하늘을 나는 것에 대한 동경이 항상 있었기에 드론을 배우기로 결심했죠. 드론은 무선통신을 통해 움직이는 작은 비행체인데, 그 크기와 용도가 매우 다양해요. 처음에는 단순히 취미로 시작했지만, 곧 그 매력에 푹 빠져들게 되었죠.

 

드론 자격증은 크게 1종에서 4종까지 있는데, 각자격증마다 조종할 수 있는 드론의 종류와 크기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1종 자격증은 25kg을 초과하고 150kg 이하의 드론을 운영할 수 있고, 4종은 250g을 초과하고 2kg 이하의 드론을 조종할 수 있어요. 이 자격증들은 사업용과 비사업용으로 나뉘며, 2021년 3월부터는 비사업용 드론조차도 자격증이 필요하게 되었죠.

 

자격증 시험은 크게 어렵지 않아요. 먼저 응시 자격을 신청하고, 자격 심사를 받은 후 합격하면, 실기 시험에 응시할 수 있어요. 실기 시험을 통과하면 자격증을 발급받게 되죠. 저도 이 과정을 거쳐 자격증을 취득했어요.

 

드론자격증종류 중에는 드론지도사 자격증도 있는데, 이는 드론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해요. 드론 지도사는 1급과 2급으로 나뉘며, 각각 다른 교육과 시험을 거쳐야 합니다. 저도 이 자격증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드론을 배우면서 느낀 점은, 하늘을 나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그리고 드론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경험과 지식이 얼마나 풍부한지였어요. 하늘을 날며 찍은 사진들은 그 어떤 것보다도 가치가 있었죠. 드론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만나고, 새로운 가능성을 탐험하는 것은 정말 흥미로운 경험이었어요.

 

여러분도 드론의 매력에 빠져보시는 건 어떠세요? 드론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느낀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말씀드리자면, 하늘을 나는 것은 단순한 취미를 넘어서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는 일이에요. 이제 여러분도 날개를 펼쳐보세요. 새로운 하늘을 향한 여정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