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변 냄새가 너무 심한 경우 이것을 의심해보세요.

by 꽉찬정리 2022. 7. 15.
반응형

가끔 일을 본뒤 화장실에 냄새가 너무 심하게 날 때, 왜 이러는지 이유가 궁금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혹시나 질병은 아닌지 의심이 되는 경우도 있으실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대변 냄새가 심한 경우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봐요.

 

 

 대변 냄새가 심할 때는 이런 이유일 수 있어요.

화장실에서 일을보면서 향기로울 수는 업죠. 하지만 어느날부턴가 평상시와는 다르게 너무 심한 냄새가 난다면 이 이유를 의심해보아야 해요. 먼저 대변 냄새는 대개 먹은 음식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계란이 썩은 듯한 구린내가 평소보다 유독 심하다면 황산염이 많은 음식을 과식한 탓이랍니다. 브로콜리, 양배추, 컬리플라워 등 십자화과 채소들과 계란, 마늘 등이 원인이라고 해요. 황산염은 신체에 필요한 필수 성분이지만, 악취가 너무 심하다면 섭취를 조금 줄여보는 것도 방법이에요.

 

 

 지방, 우유를 과하게 섭취해도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지방을 과하게 섭취하면 소화되지 않은 기름기가 대변에 섞여 설사처럼 나오는 지방 변증을 겪게 된답니다. 냄새도 평소와 달라지죠. 패스트푸드 등 기름기가 너무 많은 음식을 줄여야 하는 이유랍니다. 기름기가 적은 식단을 유지해도 지방 변증이 계속된다면 병원을 찾는 게 좋아요. 글루텐에 대한 면역 반응이 비슷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또, 우유를 제대로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아이스크림 등 유제품을 먹으면 냄새가 고약해진다고 해요. 유제품을 먹은 이튿날 화장실 악취가 심하다면 유제품 섭취를 삼가는 게 좋아요. 다만, 요구르트, 치즈 등 발효한 유제품이나 유당분해효소를 첨가한 제품은 불내증을 유발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술도 대변의 냄새를 악화시킬 수 있어요.

모든 종류의 술은 이튿날 화장실 냄새를 곤혹스럽게 만들 수 있답니다. 독한 술일수록 장내 미생물 생태계에 미치는 악영향이 커요. 미생물들이 제대로 활동하지 못하면 음식물을 제대로 분해하지 못해 악취가 심해지거든요. 술을 마실 때 틈틈이 충분한 물을 마시면 악취를 줄일 수 있어요.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지나친 음주는 피하는 것이 제일이겠죠?

 

 

 항생제 종류의 약도 대변냄새를 나쁘게 하는 원인이에요.

항생제나 호르몬제는 장내 미생물 생태계를 교란해 악취 나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복약 후 대변의 양상이 변했다면 처방한 의사와 상담하는 게 좋고, 혹시나 약을 바꿀 수 있는지 물어보시는 것이 좋답니다. 이처럼 대변의 냄새를 악화시키는 원인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주로 몸에 무리를 주거나, 맞지 않는 음식, 센 약등이 냄새를 악화시키는 주요 원인이 되더라구요. 따라서 원인을 유발하는 음식은 자제를 하시면서 조절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