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꼭 알아야 하는 브로콜리 효능 7가지

by 꽉찬정리 2022. 10.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할 브로콜리 효능 7가지를 소개하려고 해요.

 

브로콜리를 저는 엄청 싫어하는데요.

그래도 좋다고 하니까 먹긴 하는데 정말 왜 먹어야 하는지 잘 알지도 못하고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알고보니 정말 좋은 효능이 많아서 꼭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포스팅합니다.

 

염증 감소 및 알레르기 반응 감소

저는 몸에 염증이 많아서 종기 같은 것들이 많이 생기는데요. 이것을 보완해주는 물질인 오메가 3와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또한, 페놀성 화합물인 캠페롤 이란 물질이 들어있어서 알레르기로 인해서 신체에 자극을 주는것을 줄여준다고 해요. 

 

다이어트

우리가 평생 해야하는것이 다이어트 아닐까 싶어요. 이번에 저도 다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요.

섬유질이 많고 소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게다가 변비예방에 혈당을 낮게 유지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할 때 꼭 섭취해야 하는것이 아닌가 싶어요.

 

심장

 

설포라판이라는 물질이 염증도 줄여주지만 혈당 문제로 염증이 생겼을때 혈관 내벽으로 손상이 생기는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많이들 섭취하신다고 해요.

 

칼슘과 비타민 K가 많은 브로콜리는 골다공증예방에도 엄청 좋다고 합니다.

 

항산화제

우리가 피해야 할것중에 몸이 산화되는것을 피해야하는데요. 

루테인과 제아잔틴, 베타카로틴등이 브로콜리에는 많이 들어있어서 항산화에 엄청난 도움이 된다고 해요.

 

암예방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브로콜리는 암에도 많이 도움이된다고 해요.

암뿐만 아니라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오늘 반찬으로 하나 구매해와야겠어요.

 

콜레스테롤

뼈를 끈적끈적하게 만드는 콜레스테롤은 브로콜리의 수용성 섬유질로 몸속에서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그렇기에 고혈압이신분들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렇게 7가지의 완벽한 효능을 가진 브로콜리

오늘 저녁 반찬으로 어떠신가요?

반응형

댓글